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잇님들. 가족 ,연인, 아님 친구들과 요번 주말 잘들 보내셨나요? 저는 정치쪽엔 전혀 관심도 없는데...어쩌다 보니 지난 주와 그 전주 주말엔 2018지방선거 출마하시는 분들 출판기념회다 선거사무소 개소식이다 해서 이리 저리 돌아다니느라 주말이 주말같지 않았었는데, 저 같은 분들 많으셨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ㅎㅎ 다행히 공직선거법에서 선거일 90일 전인 3월 15일부터는 선거후보자들 출판기념회를 금지하고 있어 어제 그제는마눌님, 아드님과 함께 모처럼의 여유를 즐길 수가 있었네요~~

 

2018년 6월 지방선거 레이스가 이제 시작되었네요. 아니 사실 시작은 진즉부터 되었는데, 본격적으로 수면위로 떠오른게 최근이죠. 그래서 오늘은 더 민주 공천심사 소식에 대해 포스팅을 조금 해볼까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6월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선에 대비하기 위해 이번 주부터는 공천 심사체제로 전환을 했습니다. 오늘 19일 최고위원회를 열어 중앙당 차원의 공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와 전략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모두 마무리 했다는 소식이전해졌네요.

 

원래는 지난 16일 최고위에서 공관위 구성을 할 예정이었는데, 최근 미투운동을 통해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정봉주 전 의원 복당 문제에 대한 논의가 길어지면서 오늘 공관위 구성을 했네요. 추천관리위원장에는 정성호 의원이, 그리고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심재권 의원이 임명이 되었음돠~

 

더민주 공천은 경선을 원칙으로 하는데, 최문순 지사가 3선 도전을 하는 강원도를 제외하곤 타 지역 광역단체장 선거는 권리당원 대상 ARS투표와 안심번호 여론조사를 각각 50%씩 반영한 결과로 후보자를 가리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경선은 4월부터 5월초까지 진행이 되는데, 필요에 따라서는 1, 2차로 나눠서 진행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지역들은 후보자들이 3명 이하인데 반해 민주당 초초초~강세지역으로 분류되는 광주는 유독 많은 후보들이 몰려있다보니 향후 단계별 경선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지난 선거에서는 전략공천을 통해 현 윤장현 광주시장이 후보로 선출이 되었었는데요. 후보간 경쟁과열 양상이 벌어지는 지역에 대해서는 전략적 선택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서 이번에도 의외의 선택을 할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ㅎㅎ

 

그리고, 현 민주당 당헌당규상 광역단체장의 경우 20%인 3곳 까지만 전략공천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는데요. 열세지역으로 분류되는 경남지역은 전략공천이 기정사실화 되는 분위기고, 대구경북 등지에서도 전략적 공천이 가능하다는 전망들이 나오고 있음돠~ 앞으로 날이 갈수록 과열될텐데, 네거티브 없는 깨끗한 선거가 되길 바래봅니다.

 

 

더불어민주당외에 다른 당 선거이야기도 조만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음돠~

 

2018선거, 더 민주 단체장 후보경선방식 알아볼까요?

 

2018선거일정 정당별 경선 룰 알아볼까요?

 

2018년 선거 일정 알아볼까요?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래요. 그리고 공감과 댓글 꼬~옥 남겨주시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