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에서 부서를 옮긴 다음부터 두통에 자주 시달리네요. 1월말에 전보인사 나고, 두 달 정도 지나면서 새로 맡은 일과 같이 일하는 사람들에게도 어느정도 익숙해졌다고 생각했는데..생각지도 않았던 일들이 한 번씩 뻥뻥 터지는데, 제가 원하던 방향으로 일이 풀리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 아니네요ㅠㅠ

 

그래서 두통약 복용 횟수가 예전보다 조금 늘었는데, 저한테는 두통약 광고 하면 떠오르는 "한국인의 두통약 게보*"도 안 맞고, "카페인 없는 두통약 타이**"도 잘 안맞는 것 같아요ㅎㅎ 저한테는 우리나라에선 그닥 인기 없지만, 해외에서는 잘 나가는 에드빌 advil 이 제일 잘 맞는 것 같아요. 작년에 미국 잠깐 다녀올때 시차에 적응못해서 참 애먹었는데 그때 한번 복용해보니 효과가 엄청 빨리 나타나서, 그때 이후론 쭉~에드빌리퀴겔만 복용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사면 비싸다고 직구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요즘 많드라구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아스피린과 달리 에드빌은 이부프로펜 200mg 성분의 해열진통 소염제인데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보다는 이부프로펜이 한 마디로 말씀 드리면 더 쎈 약이라네요. 이부프로펜은 COX-2라는 통증을 유발하는 효소를 억제해서 진통을 줄여주는 작용을 하는데 이지엔* 등 다른 약품들도 같은 성분이 들어있긴 하지만, 이중에서도 제일 잘 팔리는 건 에드빌이라고 하네요 

 

 

에드빌 타입은 정제와 연질 캡슐 형태의 두가지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정제 형태보다는 액체상태의 약이 투명한 캡슐에 들어있는 연질캡슐이 약 효과도 빠르고, 위장장애도 줄어드는 이점이 있다네요.  


그럼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동통, 요통, 생리통, 관절염, 두통, 치통, 근육통, 신경통, 강직성  척추염, 급성 통풍, 염좌, 좌상, 류마티스 질환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완전 무슨 만병통치약 같네요ㅎㅎ 

어떤 약이든지 부작용을 잘 알고 복용을 해야 하는 건 잘 알고 계시죠? 다른 약들과 마찬가지로 에드빌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주의점이 있는데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은 위장장애와,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그리고 임신, 수유중이거나 60세 이상의 고령자와 지병이 있는 분들은 반드시 의사와 상담후 복용을 해야하고, 12세 이상은 4~6시간마다 한 정씩 통증이 완화될 때까지 섭취하는데, 24시간 내에 6정 이상은 절대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가급적 복용하지 않도록 부모님께서 잘 알고 계셔야겠죠!!
기존에 드시던 진통제와 상성이 잘 안 맞다면, 애드빌도 한번 찾아보세요~~그리고, 약은 절대절대 과다복용하심 안됩니닷

  

 

 

 


바야흐로 벚꽃이 피기 시작하는 찬란한 봄입니다.

 

마음 따뜻한 봄 되시고, 공감과 댓글 남겨주심 감사하겠음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