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같이 공략해볼까요? "빨간모자, 주먹코, 콧수염, 멜빵바지입은 배관공 하면 떠오르는 최강의 캐릭터는 누구일까" 라는 물음에 '마리오' 라는 대답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쿠파에게 잡혀간 공주님을 구하기 위해 마리오와 루이지 형제가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은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현재까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으로, 닌텐도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대표적인 게임이죠.

 

1980년대에 처음 게임으로 출시된 이후 30년이 훌쩍 넘은 현재까지도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슈퍼마리오 게임은 그동안 수많은 버전으로 발매가 되었는데, 2017년말에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 타이틀인 '슈퍼마리오 오디세이'가 발매되었습니다.


오디세이는 3D 플랫폼 비디오 게임인데요. 샌드박스 맵에서 자유로운 키 아이템을 탐색하는 '슈퍼마리오 64' 와 '슈퍼마리오 선샤인'의 오픈월드 기반 플레이 방식을 다시 구현해내면서, 오랫동안 과거 게임방식의 향수에 목말라 있던 수많은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중심에는 주인공 마리오와 캐피가 있는데, 캐피는 마리오의 모자를 소유한 혼령으로 마리오가 다른 캐릭터와 물체들을 통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리오는 각 왕국을 여행하면서 파워문 아이템을 얻어야 하는데요. 상점에서 살 수 있는 것, 중복으로 얻게되는 것들을 제외하고도 800개 정도의 파워문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이걸 다 획득하려면 맵 여기저기를 쉴새없이 움직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전 시리즈들과 달리 한번에 여러개의 파워문 획득도 가능하기 때문에 동일한 스테이지를 반복적으로 플레이할 필요가 없는 것도 큰 장점으로 작용을 합니다.
 

 

이번 게임은 세계 여행을 주제로 잡은 작품이라서, 다양한 미술적 요소가 강점으로 작용을 합니다. 숲과 바다 같은 자연은 물론이고 도시왕국이나 요리왕국 처럼 기존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스테이지들이 많이 등장을 합니다. 그리고 왕국을 건너갈때 퍼플 코인을 모아 마리오의 옷과 모자를 바꿀 수 있는 점도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그럼 '슈퍼마리오 게임하기' 공략을 위한 기본 팁 알아볼까요? 게임에서 등장하는 대부분 기믹은 모자로 작동을 하게 되는데, 애매하다 싶을땐 일단 모자를 던져야죠 ㅋㅋ 그리고 조이콘을 잘 활용해야 하는데, Y버튼을 누르면 모자던지기외 특수능력을 발휘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조이콘을 흔들게 되면, 모자가 더 멀리 날아가거나 다른 특수능력이 발현되기도 합니다.

게임을 처음하시는 분들이라면 어시스턴트 모드를 통해 게임에 적응하고, 어느 정도 게임에 익숙해지면 엉덩이 찍기, 다이브, 다이브 모자점프, 2단 모자점프  등 여러가지 고급 기술들을 사용하시면 좋겠죠~~  

그럼 슈퍼마리오 재밌게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