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최근 아이돌프로그램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하네요ㅎㅎ 오늘은 KBS프로그램인 더유닛과 더불어 새로운 스타 발굴 등용문으로 알려진 jtbc 믹스나인 순위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믹스나인은 총 14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작년 10월 말부터 시작한 방송이 어느덧 13회의 방송을 마치고 마지막 1월 26일에 파이널 생방송 경연무대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믹스나인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획사인 YG의 양현석 대표와 엠넷 쇼미더머니부터 언프리티랩스타, 그리고 작년 수많은 폐인을 양산했던 프로듀스 101의 한동철 PD가 의기투합해서 만든 YG표 아이돌 선발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오디션이 아닌 기존 기획사들에서 데뷔를 꿈꾸며 땀흘리는 아이돌 지망 연습생들을 대상으로 수차례의 미션 수행과 선의의 경쟁을 거쳐 남자 아이돌그룹 9명, 여자 아이돌그룹 9명을 선별하게 되는데요. 마지막에는 남자그룹과 여자그룹간 대결을 통해 이긴 쪽만 데뷔를 하게 되는 진짜 냉정한 서바이벌입니다.

 

같은 시기에 시작한 더 유닛은 지난주 시청률 2.8%가 나왔고, 믹스나인은 0.7%가 나왔는데, 두 프로그램 모두 화제성이나 시청률에서는 방송전에 기대했던 것보다는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너무 많은 아이돌 만들기에 시청자들이 익숙해져서 완전히 새로운 포맷이 아니라면 좀 힘들겠다라고 예상을 했었지만, 이렇게나 인기가 없을 줄은 몰랐네요 ㅎㅎ.

 

어제 방송분에서는 생방송에 진출할 소년, 소녀들의 마지막 Top 9발표식이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당당히 데뷔조에 이름을 올린 18명의 순위 한번 알아볼까요?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주목할 만한 변화가 조금 발생을 했는데, 그동안 절대강자로 자리잡았던 우진영을 밀어내고 남자 1위를 김효진이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소녀들 중에서는 신류진이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빛나는 소년 9명

1위 WM 김효진, 2위 해피페이스 우진영

3위 김병관, 4위 김민석, 5위 최현석

6위 이동훈, 7위 송한겸, 8위 이병곤, 9위 요명명

 

빛나는 소녀 9명

1위 JYP 신류진, 2위 페이브 이수민

3위 김현진, 4위 장효경, 5위 정하윤

6위 전희진, 7위 남유진, 8위 이하영, 9위 박수민

 

그리고, 최종 파이널경연에서 부를 미션곡을 참가자들이 선택하는 내용이 방송되었는데요. 남자는 나도좋아, 뭐!?(2곡), 여자는 놀러와, 어머나(2곡)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곡을 선택하는데 곡당 배정된 인원인 9명에 맞추기 위해 누군가를 어쩔 수 없이 끌어내는 경우도 발생하네요.

 

이제 곡까지 선정이 되었으니, 남은 것은 마지막 무대뿐. 최종 Top9에 들 멤버는 누가 될 것인지, 그리고 데뷔는 소년조가 될 것인지 아님 소녀조가 될 것인지 궁금해지는데요. 이번주 금요일에 있을 마지막 무대가 벌써부터 기다려지고, 기대가 됩니다^^

 

공감과 댓글 남겨주심 행운이 가득한 날 되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