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게임에 대한 포스팅을 최근에 여러개 올렸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게임들에 대한 순위 다들 궁금하시지 않나요? 그래서 온라인 게임 흥행의 성패를 좌우하고 있는 PC방 점유율 순위를 열심히 검색을 해봤습니다.

 

 

온라인 게임 상위 3개가 전체 점유율의 65%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게이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요즘 초등학생들도 다 안다는 바로 그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점유율 33%로 9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2위인 리그 오브 레전드 22%와 거의 11%의 차이를 보이고 있네요.

 

3위는 오버워치로 10% 점유하고 있는데 2위와는 12%, 1위와는 무려 23%정도의 격차가 있어서 당분간 1위부터 3위까지의 순위는 변동이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배그나 롤, 오버워치 서버가 각각 문제가 생길 경우에는 점유율이 바뀌긴 하지만요. 특히 배그와 오버워치는 비슷한 종류라 그런지 한쪽 서버에 문제가 생기면 곧바로 상대 게임의 점유율이 급격하게 변동이 생기네요ㅎㅎ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가장 화제가 된 게임인데, 100명의 플레이어가 참가하는 배틀로얄 게임으로 기존의 슈팅게임과 달리 사전 예측이 불가능한 끊임없는 변수들이 툭툭 튀어나와 상황에 따라 전략, 경험, 임기응변을 통해 생존하는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혼자서, 또는 여럿이서 게임을 할때 모두 각각 다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게임 특성상 플레이 타임자체가 길지 않아 지루할 틈 없이 몰입감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지난 12월 1.0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카카오 버전 출시와 PC방 무료 프로모션 이벤트를 무기한 연장함에 따라 더욱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유료 과금 개시일이 결정되지 않았는데, 과금 2주일 전에 공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스포츠 대회 개최 등 공격적인 마케팅도 1위 수성에 한 몫을 하는데, 지금 준비중인 15세 이용가 버전이 론칭된다면 경쟁상대가 아예 없겠네요ㅎㅎ  

 

전통의 강호라 할만한 리그오브레전드도 2위에 랭크되어 프리시즌중임에도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긴 한데, 배그를 뛰어넘기엔 역부족이죠. 그 외 3위 아래로는 대부분 큰 변동폭이 없습니다.

 

1위 배틀그라운드 FPS 33%

2위 리그오브레전드 RTS 22%

3위 오버워치 FPS 10%

4위 피파온라인3 스포츠 5%

5위 서든어택 FPS 4%

6위 스타크래프트, 7위 던전앤파이터, 8위 메이플스토리

9위 리니지, 10위 블레이드&소울, 11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2위 디아블로3, 13위 검은사막, 14위 한게임 로우바둑이

15위 사이퍼즈, 16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17위 카트라이더

18위 워크래프트 3, 19위 아이온, 20위 스타크래프트2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힘내시기 바랍니다. 늘 새로운 힘이 솟기를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 남겨주심 행운이 가득 하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