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올해도 이제 한 주 밖에 남지않았네요.

연말에 해야할 일도 많고, 술자리도 많고..

12월 들어 집에 일찍 들어간 날이 며칠 안됩니다ㅠ

 

오늘도 송년모임하고, 늦게 들어왔는데

아드님께서 아직 안주무시고 계셨네요~~

 

낮에 들른 카페에 도라에몽 수면등이 있길래

아드님이 좋아해주실까하고 사왔는데

다행히 반응이 나쁘지 않습니다ㅎㅎ

 

오늘은 올 한해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책을 소개할까 합니다.

 

《예스24 올해의 책 투표결과》

 

1위 82년생 김지영  / 조남주 저

2위 국가란 무엇인가 /유시민 저

3위 대한민국이 묻는다 / 문재인 저, 문형렬 편

4위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 김수현 저

5위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 김신희 저

6위 말의 품격 / 이기주 저

7위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 주진우 저

8위 기사단장 죽이기1 / 무라카미 하루키 저

9위 오직 두사람 / 김영하 저

10위 미움받아도 괜찮아 / 황재연 글, 김완진 그림

11위 호모데우스 / 유발 하라리 저

12위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 스미노 요루 저

13위 그릿 GRIT / 앤절라 더크워스 저

14위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 김범준 저

15위 엄마는 페미니스트 / 치마만다 응고지 아디치에 저

16위 알사탕 / 백희나 글.그림

17위 라틴어 수업 / 한동일 저

18위 잠 1 / 베르나르베르베르 저

19위 설민석의 한국사대모험 1 / 설민석

20위 만화 너의이름은 1 / 코토네 란마루 글,그림

21위 4차 산업혁명 이미 와 있는 미래 / 롤랜드 버거 저

22위 엄마반성문 / 이유남 저 

23위 약간의 거리를 둔다 / 소노 아야코 저

24위 아홉 살 마음 사전 / 박성우 글, 김효은 그림

 

 

여러분은 이 중 몇 권이나 읽어보셨나요?

저도 말하기 부끄럽네요~~

 

내년엔 독서좀 많이 해야겠습니다.

 

공감과 댓글 남겨주심 복 받으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