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다 보니, 잘 쓰진 못했더라도 제가 작성한 글이 네이버, 구글, 다음 등의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며칠 전 제가 쓴 글에 대한 유입경로를 확인해 봤더니 다음을 제외하고는 다른 사이트들에서는 전혀 유입이 없었네요. 그래서 네이버에 들어가 제 글을 제목 그대로 검색해 봤더니, 제 글이 없네요ㅠㅠ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낸 블로그 검색 누락 체크사이트인  whereispost.com에 들어가 제 블로그 주소를 치고 검색을 해봤더니 전부 누락글로 표시되면서 빨간 불이 들어와 있었네요~~

(정상적으로 노출이 된다면, 녹색 전구에 불이들어와야 합니다.)

 

 

 

그래서, 다시 검색을 통해 누락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보기로 했습니다.
네이버에는 '웹마스터 도구' 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서 사이트 체크도 해보고, 제가 쓴 글에 대해 검색 수집요청도 하는 등 조치를 취하고 하루의 시간을 기다려 봤습니다.

 

 

 

 

다시, 검색 누락여부를 체크해봤더니 다행이 녹색불들이 들어와있네요. 그런데, 제가 썼던 글중 처음 4개의 글이 지금 보이지를 않는군요. RSS의 문제인가 싶었는데, 그건 수정을 했으니 아닌거 같고..일단 또 기다려 보죠^^

 

 

 

지금은 네이버를 타고 티스토리까지 유입이 조금씩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물론 여전히 방문자가 거의 없긴 하지만요~~시간이 지나면, 점점 많아지겠죠ㅎㅎ

 

블로그를 잘 모르다 보니, 이것 저것 찾아보는 것이 많습니다. 혹시 저처럼 잘 모르시는 분들께 오늘은 검색 누락 확인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주말 날씨가 춥습니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들 보내세요.

 

 

공감과 댓글 남겨주심 새해 복 많이 받으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