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12월의 첫날이면서 동시에 불금입니다^^ 퇴근시간에 맞춰 집으로 치킨을 주문하고 마눌님, 아드님과 함께 즐겁고 살찌는 금요일 저녁시간을 보냈네요~

 

 

 

오늘은 순정카메라를 루팅없이무음카메라로 만드는 어플중 NGC4388에 대해 알아볼까요? 요즘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한장씩 찍다보니, 사람많은 장소에서는 휴대폰 카메라 셔터음이 불편하더라고요~

 

찰칵~ 하는 카메라 셔터음이 몰카 등 범죄 방지를 위해 필요한 점은 이해하겠으나,  때와 장소에 따라서는 무음처리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잖아요^^ 

 

찾아보면 무음카메라 어플이 여러 종류가 있지만, 저는 NGC 4388을 주로 사용한답니다. 앱스토어에서 NGC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무료앱이지만, 소리만 없애고 순정카메라 기능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앱들과 달리 화질이 저하되지도않아요. 그리고 특히 맘에 드는 점은, 앱을 실행할 때 광고가 없다는 점이죠~~

 

 

 

이 어플은 무음카메라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볼륨을 30단계까지 조절해주는 기능, 홈키를 누르면 손전등이 나오게 하는 기능, 늦은 밤 폰 화면을 볼때 화면을 더욱 어둡게 설정해서 눈부심을 방지해주는 기능, 게다가 매너모드 상태에서 폰을 잃어버렸을 때 찾기 쉽도록 문자로 매너모드를 해지하고 벨소리로 전환해서 폰 찾기까지 유용한 기능들이 엄청 많아요.

 

 

루팅없이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권한접근에 대한 문제가 남아있긴 하지만, 그래도 이 권한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비교적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권한요청에 대한 걱정이 드신다면, 과감히 어플을 삭제하시는것도 방법중 하나일 듯~~

 

현재 이 어플을 잘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써,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정도 어플이라면 꽤 괜찮은, 아니 최상의 어플이라고 생각되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